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건강 상식: 썬크림 사용법, 효과, 기능

by 타라tara 2021. 1. 8.



요새같이 춥고
햇빛이 뜨겁게 느껴지지 않을 때는
선크림을 바르지 않게 된다.

별 생각 없이 살았는데
워낙에
주근깨가 많아서
계절에 상관없이 발라야 하나
생각하고 있던중이었다.

바를 때도 아침에 한번 바르고
더이상은 안바르는데
썬크림이 별로 안좋은 성분도 있다고 해서
더 바르는건 좀 그랬다

야외활동에선 뭐 꼭 발라야할것 같긴 하지만,,,

일단 선크림 기능에 대해
책을 찾아본 바에 따르면 이렇다
(인터넷은 정보의 바다지만
나는 책을 찾아보는게 훨씬 공신력이 있어서 좋음)


썬크림을 바르지않으면
자외선에 장기간 노출이 될 경우
피부 노화, 피부암 같은 질환이 발생하기 쉽다.
피부재생력도 떨어지며 피부탄력, 노화에도 악영향을 준다.



(
뻔한 얘기쟈나,,ㅋㅋㅋ 뻔한 얘기가 역시 진리인가)



1. 외출 15-30분전 미리 바른다
2. 2시간마다 덧발라준다.
3. 썬크림 차단지수가 높을수록 유분이 많으므로 꼼꼼히 세안해야한다.



(3번은 몰랐네,,, 차단지수가 유분이랑 상관이 높을줄이야.
생각해보면 유분기는 기름이니까 당연히 세안을 잘해야되는거겠구나
역시 뻔한 얘기지만 몰랐던거다!)

어쨌든 낮엔 자주 발라주고
세안을 잘하는게 중요하다는 것이
핵심인듯 하다.

주의할것!!


ps ? 내가 써본것 중에선 닥터지의 선크림이 만족스러웠다. 발림성도 지워지는 느낌도 괜찮았다.
추천.